본문 바로가기
헬리 동네 이야기 :)/헬리 맛집탐방 이야기

[내돈내산] 대전 탄방동 맛집, 횟집_바다향기_상다리 부러지는 스끼다시

by haileysdailylife 2020. 4. 12.

안녕하세요 헬리입니다 :-)

 

얼마 전 생애 첫 대전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이전까지는 대전에 정말 할 거 없다, 노잼 도시이다.. 이런 이야기들을 너무 많이 들어서 좀 걱정을 했었는데요ㅎㅎㅎ (정말 할 게 많이 있지는 않더라구요!)

 

그래도 이 횟집에 다녀온것만으로도 정말 만족스런 대전여행이었습니다!!!

저도 대전까지와서 횟집에 와야대? 라고 생각했는데 그 생각의 틀을 깨주는 식당이었어요!

 

저희는 네이버 예약으로 저녁 5시(오픈시간)에 예약을 해서 대전 탄방동 맛집 바다향기에 갔습니다. 방문 하루 전에 예약 확인 전화가 오더라구요.

 

그래서 평일 저녁 5시에 바다향기에 방문하였습니다. 위치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대전 탄방동 횟집 바다향기 외관

 

 

바다향기

대전 서구 문정로150번길 13

map.kakao.com

 

저희 3명은 랍스타 스페셜 3~4인으로 주문하였습니다. 기본적인 스끼다시와 바다향기 스페셜에서 제공되는 모듬회는 기본으로 제공되고 여기에 추가로 랍스타 회와 랍스타찜(혹은 지리)를 제공해줍니다. 2만원 정도만 더 내면 랍스터 회를 맛볼 수 있다는 말에 저희는 고민없이 랍스타스페셜을 주문하였습니다.

 

[가격표] 

랍스타 스페셜

3~4인 140,000원

5인 160,000원

2인 100,000원

 

바다향기 스페셜

3~4인 119,000원

5인 139,000원

2인 80,000원

 

주문과 거의 동시에 끊임없이 스끼다시가 나왔는데요!! 이정도로 많이 나오는 곳은 거의 처음이였습니다..!!!!!

 

처음에는 아래처럼 꼬막, 새우튀김, 전복, 새우탕, 산낙지, 각종 샐러드, 해삼 멍게, 연두부, 콘옥수수, 가리비, 초밥 등등..

여기 랍스타 회 보시면ㅠㅠㅠ 이건 좀 징그러웠는데 랍스타가 살아있었어요.....

갑자기 집게다리를 엄청 움직이면서 앞으로 걸어가길래 소리질렀더니 직원분께서 살포시 랍스타 눈을 가려주시시더군요ㅠㅠ 불쌍한 이 아이를 먹는거에 죄책감을 조금 느꼈지만 그래도 너무 맛있었습니다...♥

 

랍스타회는 태어나서 첨 먹어봤는데 새우와 게와 생선회의 그 중간이랄까...? 굉장히 오묘한 맛이었는데 엄청 맛있었어요!

탄방동 바다향기 랍스타회

 

회를 먹고나면 남은 몸통으로 찜 혹은 지리를 해주시는데요, 저희는 매운탕을 먹을것이기 때문에 찜으로 먹었답니다!

랍스타가 좀 작아서 감칠맛이 났지만 그래도 역시나 맛있었어요!

 

탄방동 바다향기 랍스타찜

이제 다 나온지 알았는데... 또다시 이어집니다...ㅋㅋㅋ 이때부터는 술이 좀 들어가서 정확한 순서는 기억이 안나요 @.@

문어숙회, 생선구이, 백합, 소라, 그리고 모둠회까지!

 

 

메인요리 회도 역시나 맛있었는데요, 사실 다른 스끼다시 하나하나도 너무 맛있어서 회에 집중을 못했어요ㅋㅋㅋ

(나중에 회 남겼다는...지금보니 다시 먹고싶네요ㅠㅠ)

 

 

술은 당연히 지역소주 아니겠어요?ㅎㅎㅎ 당당하게 대전소주는 뭔가요? 해서 시킨 이제우린 소주(4,000)입니다!

안주 때문에 술이 맛있는건지 술이 달짝지근 맛있는건지는 모르겠지만... 예전에 여수에서 마셨던 소주보다는 훨씬 맛있었어요! 약간 후레쉬랑 비슷한 느낌?

 

 

매운탕(5,000)에 라면사리(2,000)까지 거나하게 마시고 성심당 사들고 집으로 간 돼랑이들의 하루였습니다...!

 

대전에 오시면 탄방동 바다향기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만족 20000%하고 가실겁니다 :)